퍼블릭 골프장 이용객의 지각된 서비스 가치가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저자 : 김운하[kimwh25],동려민[donglimin],이정자[jungja]

본 연구의 목적은 퍼블릭 골프장 이용객의 지각된 서비스 가치가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
려는 것이다 더욱이 지각된 서비스 가치의 개 차원 중 고객만족에 특별히 중요한 . 4 영향력을 행사하는 서비스 가치
는 무엇인가를 분석하였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퍼블릭 골프장을 이용한 고
객을 대상으로 편의추출법으로 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총 326부를 회수하였으며 설문이 불성실한 22부를 제외
하고 304부를 분석에 이용하였다. SPSS 18.0 통계패키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가설을 검증하였다.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퍼블릭 골프장 이용객의 지각된 서비스 가치는 고객만족에 유의한 정
(+)의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그중에서도 경제적 가치는 고객만족에 가장 큰 영향력을 나타내고 있었으며 그 다음
으로 기능적 가치, 사회적 가치, 심미적 가치 순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둘째, 퍼블릭 골프장 고객만족은 행동
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본 연구를 통해 퍼블릭 골프장의 서비스 가치를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 수립과 더불어 경영개선을 위한 기
초적인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핵심용어 : 퍼블릭 골프장, 지각된 서비스 가치, 고객만족, 행동의도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1215.pdf

등록자김운하[kimwh25],동려민[donglimin],이정자[jungja]

등록일2013-01-08

조회수1,489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1065
제 22권 4호 [통권:74호] 4번 논문
2013년 8월
1064
제 22권 4호 [통권:74호] 3번 논문
2013년 8월
1063
제 22권 4호 [통권:74호] 2번 논문
2013년 8월
1062
제 22권 4호 [통권:74호] 1번 논문
2013년 8월
1061
제 22권 3호 [통권:73호] 19번 논문
2013년 6월
1060
제 22권 3호 [통권:73호] 18번 논문
2013년 6월
1059
제 22권 3호 [통권:73호] 17번 논문
2013년 6월
1058
제 22권 3호 [통권:73호] 16번 논문
2013년 6월
1057
제 22권 3호 [통권:73호] 15번 논문
2013년 6월
1056
제 22권 3호 [통권:73호] 14번 논문
2013년 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