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6

접수중

프랑스에 대한 문화 인식이 관광지, 국가 이미지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저자 : 이용희[yonghee1217],이기종[leekj]

본 연구는 프랑스에 대한 문화인식이 관광지 이미지, 국가이미지, 관광객만족, 행동의도와의 영향에 관한 연구로
써, 관광지 이미지, 국가이미지, 관광객만족, 행동의도에 대한 개념 및 이론적 배경을 고찰하고, 이러한 이론적 배경
을 바탕으로 하여 관광지 이미지, 국가이미지, 관광객만족,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가설
검증을 위한 본 연구의 조사대상은 프랑스를 방문한 경험이 있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설문조사는 2010년
7월 01일부터 7월 30일까지 380부의 설문지를 배부하여 360부를 회수하였으며, 이중에서 부분적인 무응답 설문지
와 응답이 불성실한 11부를 제외한 총 349부를 최종분석에 사용하였다. 조사 설계 및 실증분석에서 고찰한 바와 같
이 프랑스에 대한 문화인식, 관광지 이미지, 국가이미지, 관광객만족, 행동의도간의 영향관계 대한 가설검증결과 본
연구의 모델이 적합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핵심용어 : 문화인식, 관광지 이미지, 국가이미지, 관광객 만족, 행동의도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20111215.pdf

등록자이용희[yonghee1217],이기종[leekj]

등록일2012-01-05

조회수1,703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15
제 2권 0호 [통권:2호] 4번 논문
1994년 2월
14
제 2권 0호 [통권:2호] 3번 논문
1994년 2월
13
제 2권 0호 [통권:2호] 2번 논문
1994년 2월
12
제 2권 0호 [통권:2호] 1번 논문
1994년 2월
11
제 1권 0호 [통권:1호] 9번 논문
1993년 2월
10
제 1권 0호 [통권:1호] 8번 논문
1993년 2월
9
제 1권 0호 [통권:1호] 7번 논문
1993년 2월
8
제 1권 0호 [통권:1호] 6번 논문
1993년 2월
7
제 1권 0호 [통권:1호] 5번 논문
1993년 2월
6
제 1권 0호 [통권:1호] 4번 논문
1993년 2월
첫 페이지로 이동 220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221    222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