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5성급 호텔의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대한 서비스 품질의 영향

: 백두산 지역을 중심으로

저자 : 이정자[jungja],동려민[donglimin]

본 연구는 중국 백두산 지역 5성급 호텔 서비스 품질의 각 차원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이 연구에서는 호텔 서비스 품질을 "상호작용 품질", "물리적 환경품
질", "결과 품질"로 측정하였다. 실증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모형을 사용
하여 검증하였으며 분석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물리적 환경품질과 결과 품질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러나 상호작용품질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고객만족은 행동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중국 호텔 서비스 품질 제고에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핵심용어 : 서비스 품질, 고객만족, 행동의도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0202.pdf

등록자이정자[jungja],동려민[donglimin]

등록일2012-03-07

조회수1,222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번호주제발행일
2215
제 33권 5호 [통권:155호] 4번 논문
2024년 10월
2214
제 33권 5호 [통권:155호] 3번 논문
2024년 10월
2213
제 33권 5호 [통권:155호] 2번 논문
2024년 10월
2212
제 33권 5호 [통권:155호] 1번 논문
2024년 10월
2211
제 33권 4호 [통권:154호] 6번 논문
2024년 8월
2210
제 33권 4호 [통권:154호] 5번 논문
2024년 8월
2209
제 33권 4호 [통권:154호] 4번 논문
2024년 8월
2208
제 33권 4호 [통권:154호] 3번 논문
2024년 8월
2207
제 33권 4호 [통권:154호] 2번 논문
2024년 8월
2206
제 33권 4호 [통권:154호] 1번 논문
2024년 8월